유통관리사 1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4년07월27일 91번

[유통정보]
고객 데이터의 속성과 분석기법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?

  • ① 1차 정보란 특정한 문제 해결이나 마케팅 활동에 실제로 활용될 수 있는 정보이다.
  • ② 2차 정보란 기업내부에서 다른 목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수집한 정보나 타기관에서 다른 목적으로 수 집한 정보로 일반적으로 1차 정보의 수집에 후행 하여이루어진다.
  • ③ RFM(Recency-Frequency-Monetary) 기법이란 고객이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였을 때 마지막으로 구입한 날은 언제이고 총 구매금액은 얼마인지를 토대로 고객정보를 분석하여 이를 고객관리에 활용하는 기법이다.
  • ④ MCIF(Marketing Consumer Information File)기법 이란 기존고객의 구매 형태와 고객관리에서 발생한 다양한 데이터를 비교 분석하고 정보를 서로 교차시켜 마케팅 활동에 활용하는 고객관리 및 분석기법을 말한다.
  • 고객 생애가치 이익 평가기법이란 고객이 자사의 제품을 최초로 구매한 시점부터 최종 거래에 이르는 기간 동안에 구입하고 제공받는 서비스의 총이용금액에서 고객 획득 비용, DM제작 및 발송 비용, 매출액, 상품 원가, 텔레마케팅 경비 등을 제한 후 영업 수익을 산출하여 나타난 생산성을 기초 로 고객 1인당 누적 가치를 평가한 기법이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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